현재 진행 수 3,074

작필 소설 이론 초급 (묘사와 시점) 14기 참여자 모집

14
작필 소설 이론 초급 (묘사와 시점) 14기 참여자 모집
주최 . 주관 글ego
대표분야 교육 • 강연 • 멘토링 • 세미나
참가대상 대학생 , 대학원생 , 일반인
접수기간 2024.11.01 ~ 2024.11.12
심사기간 2024.11.16 ~ 2024.12.08
대회지역 온라인
활동혜택 교육 제공 , 기타
홈페이지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접수방법 온라인접수
접수하기 온라인 접수하기
참가비용 유료 접수 (1인 190,000원) 부터
콘코 SNS 공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구글소식  밴드  유튜브  핀터레스트  티스토리 
※ 대회·공모전의 세부요강은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주최사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작필 소설 초급반 안내

• 작필 소설 초급반은 ‘묘사와 시점’과 ‘문장력과 글 구성’ 프로젝트가 번갈아 가며 개설됩니다. 각각 4주 과정으로, 가볍게 시작하실 수 있도록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 두 프로젝트의 수강 순서는 무관하며, 하나만 참여하셔도 소설 쓰기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번 기수는 ‘묘사와 시점’ 입니다.

프로그램 30초 요약

4주만에, 쉽게 시작하는 소설쓰기
#4주 과정 #1:1 피드백
먼저, 소설가의 첫 스텝을 밟을 수 있는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소설 강의’는 오래전부터 있어왔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소설을 배우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2년이 넘는 시간과 비용을 들여 문예창작학과에 정식으로 입학하거나, 인맥을 쌓아 기성작가의 문하생으로 들어가야했습니다.
전업작가를 준비하는 사람의 경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수 있지만,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일 이었습니다.
작필(作筆)은 평범한 우리들도 소설 쓰기를 체계적으로 시작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4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소설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화 과정을 통해 공모전과 신춘문예에도 도전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실습 세션과 신춘문예 작가님의 1:1 피드백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제대로 소설 쓰기를 배우고, 소설가의 첫 스텝을 밟고자 하시는 분들께 이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기수 일정 & 장소

오프라인 A타임 | 매주 토요일 4:00~5:50 pm (11/16~12/07) | 글ego 강남 아지트*
온라인 1타임 | 매주 일요일 4:00~5:50 pm (11/17~12/08) | ZOOM**
*신논현역 도보 4분거리

참여 비용 안내

초급반(묘사와 시점)
28만 원 → 19만 원
작필(作筆) 누적 참여자 1,000명 돌파 기념 할인

작필(作筆) 소설 초급반의 장점

1. 초보자도 쉽게!
본 프로젝트는 소설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초보자도
소설쓰기를 시작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2. 신춘문예 등단 작가의 노하우 전수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이론부터 탄탄히 시작합니다.
신춘문예 등단 소설가가 직접 노하우를 전수해 드립니다.
3. 내 것으로 만드는 실습 세션
머리로만 알아서는 실제로 써먹을 수 없습니다.
배운 내용을 익혀보는 실습 세션을 진행합니다.
4. 1:1 피드백
효과적인 실력 향상을 위해, 신춘문예 작가님이 직접 맞춤화된 1:1로 피드백을 드립니다.
5. 100% 보장, 첫 소설 완성
가이드를 잘 따라오시면, 서사가 분명한 엽편 소설 한편을 창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설가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합니다.
6. 4주만에 완성! 가볍게 시작!
현생이 바쁜 우리들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4주 완성으로 가볍게 시작해 보세요!
더 깊게 배워볼지는 그때 가서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7. 심화 과정 연계
더 깊게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초급반과 연계되는 중급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급반부터는 공모전에도 도전하여 실력을 키워볼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묘사와 시점-
​<1주차> 스토리 & 플롯
- 가르치지 않고, 느끼게 만드는 소설
- 터닝포인트를 이용한 글쓰기
- 플롯과 스토리의 차이
- 주인공 구상의 기초
- 실습: 인물의 감정 변화 장면을 집필하기
<2주차> 소설의 3요소 묘사
- 설명을 넘어 눈에 보이게 만들기
- 묘사를 위한 브레인 스토밍
- 좋은 묘사와 그렇지 않은 묘사 비교
- 인물/배경/사건을 묘사하는 법
- 실습: 추상적 상상을 묘사하기
<3주차> 1인칭 시점
- 1인칭 시점의 종류와 장단점
- 셜록 홈즈가 흥미로운 이유
- 초보자가 자주 실수하는 1인칭 시점 오류
- 상황에 맞는 시점 선택하는 방법
- 실습: 아파트 이웃의 다툼을 1인칭으로 묘사하기
<4주차> 3인칭 시점
- 3인칭 시점의 종류와 장단점
- 시점을 통한 흥미 유발의 알고리즘
- 같은 내용을 다른 시점으로 느껴보기
- 시점과 개연성과의 관계
- 실습: 동물병원에서의 일화를 3인칭으로 묘사하기
- 문장력과 글 구성-
<1주차> 소설의 구성
- 소설 쓰기를 들어가며
- 소설을 구성하는 5가지 방법
- 실제 소설 예시로, 구성의 감 잡기
- 소설에서 ‘꿈, 회상’의 기능
- 도입부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 실습: 신데렐라의 구성을 바꾸어보기
<2주차> 소재
- 영화로부터 소재를 발굴하는 방법
- 비일상적 공간과 비일상적 상황
- 필사를 하면서 느껴야 할 것
- 실제 사건을 소재로 삼을 때의 주의점
- 실습: 일반적 상황에 상상력 더하기
<3주차> 클리셰
- 클리셰와 독자의 기대심리
- 클리셰는 무조건 나쁜 것일까?
- 클리셰의 종류(9와 ¾ 정거장 / 신데렐라)
- 클리셰를 내 작품에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
- 실습: 전형적인 클리셰를 벗어난 글쓰기
<4주차 >문장
- 문장의 기본기를 갖추는 법
- 긴 호흡의 문장과 짧은 호흡의 문장
- ‘마감이 가까이 임박했다’에서의 오류
- 문단을 나누는 기준
- 실습: 내 원고의 문장을 고쳐보기

강사 소개

2020 신춘문예 현해원 작가님
- 2020 경인일보 신춘문예 소설 등단 <해파리의 밤>
- 스마트 소설 1집 창간호 소설 수록
- 국원문학상 최우수상
- 동랑예술제 으뜸상
- 전국 문예백일장 장원
- 김현승 문예 공모 최우수상
- KT 문화재단 여성가족부 장관상 외 14개의 공모전 및 백일장 수상
- 포브스 선정 글쓰기 교육 No.1 글ego의 글쓰기 강사
- 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전국 여러 대학에서 강의 진행
<강사의 말>
“책과 영화, 드라마를 좋아합니다.
타인의 이야기를 듣고 만들어 내다가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모두가 한번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봤으면 좋겠습니다.”
- 작가 현해원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빠르고 쉽게 소설 쓰기를 시작해 보고 싶은 분
- 소설가를 꿈꾸시는 분
- 소설을 써보고 싶으신 분
- 평소에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 분
- 소설 쓰는 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으신 분
- 소설을 써봤지만 완성은 못 하신 분
- 좋은 아이디어는 있는데, 글로 풀어내는 것이 어려운 분

문 의

https://egowriting.channel.io/home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