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3,426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카페
  • 구글소식
  • 밴드
  • 유튜브

제 11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1,050
주최 . 주관 중소벤처기업부/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대표분야 네이밍•슬로건
참가대상 누구나 , 유치원 , 초등학생 , 중학생 , 고등학생 , 대학생 , 대학원생 , 일반인 , 외국인
접수기간 2024.05.08 ~ 2024.08.28
심사기간 2024.09.06 ~ 2024.10.15
대회지역 전 국
시상내역 상금(총상금 : 1,000만원 / 1위 : 200만원)
홈페이지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접수방법 온라인접수
접수하기 온라인 접수하기
참가비용 무료 접수
콘코 SNS 공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구글소식  밴드  유튜브 
※ 대회·공모전의 세부요강은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주최사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TIP

**기업가정신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에 접속하시면 전차년도 수상작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전명

제 11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공모대상

기업가정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일반부: 만 19세이상 성인
-청소년부: (2024년도 기준) 만 13세 이상 ~ 만 19세 미만

접수 방법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누리집

공모 주제

-기업가정신의 바른 의미와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주제

*예시)
일상 속에서 경험한 다양한 기업가정신
기업가정신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던 사례
기업가정신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내용 등

공모 분야

1) 슬로건
-국문기준 20~ 25자 내외의 간결한 문장
**띄여쓰기 제외, 영문 및 기호 1자 취급, 부연 설명 별도 기재

2) 노래/랩/동영상
-(노래) 1분 내외의 직접 작사/작곡
-(랩) 1분 내외의 무료 비트를 활용한 랩
-(영상) 아래 2가지 형태 중 택 1
- 3분 내외의 기업가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 등 영상 제작물 (가로 인코딩)
-1분 내외의 기업가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 댄스, 패러디물, 밈 등 (세로 인코딩)

3) 웹툰
-sns에 게재용 컷툰용 웹툰
-최대 10컷, 가로 800px, 세로 800px
-저작권 및 초상권에 문제없는 소스 사용

4) 캐릭터 (일반부만 참가 가능)
-기업가정신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
-캐릭터 형태: 기본형 앞, 뒤, 좌, 우 4종 및 응용 동작 3개 이상
-규격: A4(210*297mm), 300dpi 이상(가로, 세로 무관)
-확장자: jpg, png, pdf 파일 (*손그림 제외)
*수상작은 추후 원본 파일 제출 필요 (ai, psd 등)

문의 사항

-운영 사무국
02-6953-1310 / koefcontest24@contestweb.net

유의사항

-응모작은 타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순수 창작물이 아닐 경우 수상 무효 처리 및 시상금 환수 조치된다.
-청소년부 참가자는 만 19세 미만이어야 하고, 일반부 참가자는 청소년부 참가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1인(또는 팀)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수상작 선정은 심사 결과 모든 부문을 통틀어 1인(또는 팀) 최상위 1건으로 제한하며 중복 시상하지 않는다.
-온라인 대중투표의 투표율은 심사에 반영하지 않으며 상품은 1인(또는 팀)에 중복 지급하지 않는다. 만일 동일한 응모자가 2개 이상의 분야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경우 투표율이 적은 분야의 차순위자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동일하거나 유사한 응모내용이 복수로 접수된 경우 먼저 제출된 건이 우선한다.
-노래·랩·동영상, 웹툰, 캐릭터 부문은 개인 및 5명 이하의 팀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슬로건 부문은 개인 참여만 가능하다.
-팀으로 제출할 경우 팀원을 꼭 기재해야 하며 응모 후 팀원의 추가/변경이 불가능하다.
-응모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응모자)에게 있으며(저작권법 제 10조),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하 ‘재단’)은 수상작에 한하여 5년 동안 복제・배포 할 수 있다.
-향후, ‘재단’은 필요한 경우 응모작에 대한 저작 재산권 중 일부를 양수하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저작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한다.
-수상작은 ‘재단’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확산 활동, 교육, 연구, 홍보 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며 필요시 수정 또는 변형되어 활용될 수 있다.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양 당사자는 원활한 분쟁 해결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재단’은 수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 방지 등 주의 의무를 다한다.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출된 응모작과 관련하여 저작권, 초상권 등의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다.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을 수 있으며 응모 내용이 표절 등 기타 부정한 방법에 의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시상 이후 발견 시 수상 무효 처리 및 시상금 환수 조치된다.
-심사결과 수상작으로 선정된 응모작이 저작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드러난 경우, 차순위자에게 시상할 수 있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