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2025년도 경기 청년예술 기회무대 참여자 모집 l 오는 16일까지…경기도 청년예술인 대상 실연 기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부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청년예술인들에게 무대 경험과 창작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공연장과 협력해 공공 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또는 도내 대학 재학생·직장인으로 19~39세 청년이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한국음악, 서양음악, 실용음악 분야의 개인 및 8인 이하 실내악 단체와 한국무용, 발레, 연극 등 6개 분야다. 음악 분야 단체의 대표자는 반드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모든 구성원이 청년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경기아트센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 후 7월 28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2차 실연 심사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결과는 8월 28일 공개된다.
선발된 예술인은 11~12월 경기아트센터 소극장과 경기국악원 무대에서 열리는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 예술단의 예술 감독과 분야별 멘토가 창작 지도와 워크숍을 지원하며 인당 100만 원의 출연료와 월 20~25만 원의 활동비(연습 70% 이상 참여 시)가 제공된다. 마스터클래스 우선 참여 기회와 향후 기획 공연 출연 기회도 주어진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회무대는 청년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무대 경험과 창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 또는 공연사업본부 공연기획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경기신문 = 류초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