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국비지원 훈련기관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이번 12월부터 매달 기수제로 운영되는 웹디자이너, 웹개발자 국비지원과정 수강생을 모집 및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으로써 본인부담금 없이 전액 국비교육 후 취업지원이 이루어진다.
이번에 개강하는 ‘(스마트웹&콘텐츠개발) UI/UX 기반 웹퍼블리싱&프론트앤드_스마트혼합’ 교육과정은 UI/UX(HTML, CSS3), 자바(Javascript), 리액트(REACT), 웹기획(모바일 웹, 반응형 웹, 일반웹), 백앤드/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JAVA, ORACLE), 2D 디자인(UI/UX 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포트폴리오(응용 프로그램 제작, 반응형 웹 제작 프로젝트)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 측에 따르면 웹개발 관련 직무의 경우 웹 에이전시, 일반기업 내 온라인 기획 및 마케팅 분야로의 진출 빈도가 높은 편이며 이중 웹 에이전시는 보다 상세하게 직무가 나뉘어 있고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에 폭넓은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일반기업의 경우 특히 기업의 이미지, 상품, 구인 등에 대한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므로 많은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원 관계자는 “본원은 고용노동부 4,000개 이상의 직업훈련기관 평가를 통해 BHA(Best HRD Academy, 베스트직업훈련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20년도 스마트웹 부분 취업률 100% 달성 및 고용노동부 주관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을 3년 연속 달성하기도 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내일배움카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을 진행하며, VR/AR, 메타버스, IT 등 실무형 취업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며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은 신청 가능하며, 웹디자이너 및 웹개발자 국비지원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방송정보국제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