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이달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제3회 한꿈 모의투자대회 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참가 제한이 없는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11월 14일부터 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한증원은 지난 7월에 제2회 한꿈 모의투자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전업투자자, 금융업계 종사자 등 나이, 신분에 제한없이 참여하여 대회의 다양성과 객관성이 보장됐다. 이 중 누적투자수익률 최종 1~3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제3회 한증원 한꿈 모의투자대회’는 2회 대회와 운영규정 및 진행방식은 동일하다. KRX300종목에 투자 가능하며, 대회 종료일 종가 기준 누적투자수익률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참가자 및 수상자에게는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필기시험 응시료 환급 지원, 장학금 및 상장, 증권전문가 및 경제방송 출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회 접수 기간은 10월 24일부터 12월 14일이다. 대회기간은 11월 14일부터 12월 23일까지로 6주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대회 시작 후에도 약 5주간 자유롭게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수상자뿐만 아니라 모의투자대회 참여자 전원에게 4만원 상당의 S-MAT 필기시험 접수 비용을 환급 지원한다.
S-MAT은 금융위원회를 거쳐 등록을 마친 금융 자격증으로, 주식입문자, 주식전문가, 증권PB, 펀드매니저, 전업투자자 등 개인의 주식운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신뢰도 향상 및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주식투자실력의 전문성을 검증하기 위한 자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