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별별창작소 콘텐츠로 step up! 하다’ 프로그램 운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창의인재양성을 위한 ‘경남 별별창작소 콘텐츠로 step up! 하다’ 프로그램을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남도민의 문화콘텐츠 분야 지역 인재들의 콘텐츠 창·제작 관심 유도 및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인식 폭 확대와 기초-심화의 단계별 콘텐츠 교육을 통해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 및 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으로 활기찬 경남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고안된 지역 프로그램이다.
오는 25일까지 참가자를 접수하며, 교육과정은 디자인 콘텐츠, 영상 콘텐츠, 웹툰 제작이 있으며, 기본 툴에 대한 기초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배워 놓으면 쓸모있는 디자인콘텐츠'와 '야! 너도 할 수 있어', '웹툰 제작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배워 놓으면 쓸모있는 디자인콘텐츠'는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이 있고, '야! 너도 할 수 있어' 영상콘텐츠 교육인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그램 교육이 있고, '웹툰 제작 교육'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콘텐츠 분야의 꿈을 심어드리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과 프로그램들로 2022년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더욱 풍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 발굴에 힘쓸 것”이라며 “콘텐츠로 풍성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과 프로그램에 경남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