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3,003

[보도] 산교연, 탄소중립을 위한 전력산업·전력시장 혁신전략 세미나 개최

2024.05.14

 


탄소중립 확보 위한 전력망 확충 방안 모색


[에너지플랫폼뉴스 박병인 기자]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요구와 무탄소 전원 확대 정책으로 연간 100조원 규모의 국내 전력산업과 전력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RE100 이니셔티브, 탄소국경조정제도, ESG 경영 및 의무공시 등의 외부 압박은 한층 거세지고 있고 한국의 전력산업과 시장이 이 같은 변화에 적기 대응하지 못하면 중대한 위기에 봉착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기에 산업교육연구소(https://www.kiei.com)는 오는 17일 탄소중립을 위한 전력산업 및 전력시장 혁신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력산업과 시장이 어떻게 이 위기를 타개할 것인가를 진단하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산업과 시장을 냉정하게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등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RE100 이행을 가로막는 규제와 시장제도 개선책과 기업·산업별 대응전략 ▲탄소중립을 위한 전력망 확충 계획과 주요 제약 완화 대책 ▲전력산업 생태계 위기 요인 분석과 거버넌스 개편 방향 ▲원자력발전과 전력수급기본계획에 의한 시장 전망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의 전력시장 개편 방향과 쟁점 현안 등이며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4시 4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전력산업 및 시장 종사자는 물론 발전사업자와 산·학·연에 깊이 있는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해 줄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시어 탄소중립 시대의 생존 전략과 혁신대책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기회를 마련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