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2,033

[보도] “내가 말하는, 내가 그리는 나의 경기도” 경기도, 도민참여 글‧그림 공모전 ‘너와 나의 경기’ 25일부터 개최

2022.11.09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 나의 경기도’ 주제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개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경기도가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민이 느낀 경기도를 직접 글로 쓰고 그려보는 도민참여 공모전 ‘너와 나의 경기’를 개최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글’과 ‘그림’ 총 2개 분야로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 나의 경기도’이다.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와 경기도에 바라는 점, 경기도에서 살아가는 나의 생각을 500자 이상의 글과 손그림, 콜라주, 컴퓨터 그래픽 등의 그림(A2 사이즈‧10Mb 이하)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청소년부와 일반부 총 2개 부문이다. 청소년부는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연령대 청소년이며, 일반부는 도내 거주하는 성인이다.

도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및 창의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진행해 ▲경기상(4점) ▲변화상(4점) ▲기회상(4점) 등 총 12개 작품을 시상한다. 청소년부 글과 그림 부문 6 작품에는 도지사 상장을, 일반부 글과 그림 부문 6 작품에는 각 5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오는 12월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에 전시된다. 또한 도는 우수 수상작 2점을 대상으로 한 도민대표 발표를 통해, 도민이 주인공이 돼 경기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열린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도는 경기도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수상작을 공익적 목적으로 게재 및 홍보할 예정이다.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사는 도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도민들의 이야기를 채우고 완성하는 소통형 공모전”이라며 “경기도에 애정 있는 도민들께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