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와 대구대는 지난 6월 24일(월) 오후 경산시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종합복지관 소극장에서 ‘2019 외국인 유학생 독도사랑 말하기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2011년 시작한 이래로 9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대회는 우리땅 독도를 주제로 참가자 3~4명이 팀을 이루어 콩트, 스피치, 뮤지컬 등 다양한 형식으로 대한민국 독도의 영토주권과 자연에 대하여 발표를 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대학에서 14개국의 유학생이 12개의 팀을 이루어 총 43명이 참가하여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독도의 현실과 진실을 발표하고 해외 홍보안까지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경북도와 대구대는 본선 대회에 참가한 유학생들을 '독도 서포터즈'로 위촉했하였으며, 유학생들은 해외 독도 서포터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대구대 최영철 교수는 "지난 9년간 독도사랑 말하기 대회를 통해 300여명의 외국인 독도 서포터즈가 탄생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 이라면서이들을 잘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팀으로 기획→디자인→개발→배포까지 완주하는 실무형 사이드 프로젝트, 스위프 웹 12기
더열정뮤지컬 43기 비전공자 뮤지컬 프로젝트 모집
[바디케어 비건화장품] 유케이 서포터즈 모집
Bambassador(뱀배서더) 2기
언더스탠드에비뉴 《ESG 크리에이터 소셜링커 5기》 모집
[부산고교위탁] 2026학년 일반고 신입생 모집 전문 자격증 취득반
[메가존] AI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자 양성과정
2025 AI 트렌드 특강(퓨리오사 AI, 한화시스템 ICT, 글로벌 IT 기업 SYSONE)
한국심리학신문 대학생 온라인 기자단(심꾸미 13기) 모집
Bambassador(뱀배서더) 2기
[바디케어 비건화장품] 유케이 서포터즈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