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2,040

[보도] 반려견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체험 전시, <네게 보인, 내가 봄> 전시회 개최

2023.08.02

 

  • 체험형 과학예술 융합 전시
  • 사람과 개의 시각 차이를 체험을 통해 확인

가족 또는 친구처럼 가장 가까운 존재인 반려견. 우리는 정말 그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을 까?
반려견의 눈에 비친 세상, 그리고 나는 어떤 모습일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반려견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회 <네게 보인, 내가 봄>이 내달 1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용산 디멘션갤러리에서 개최된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312만 9천 가구로 전체 가구의 15%에 육박한다. 반려 가구의 증가 로 인해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 한 문화 콘텐츠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과학 콘텐츠 제작사 <아트앤사이언스>는 과학 적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각화 기술을 통해 반려견의 눈에 비친 세상을 재현한 공간을 만들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를 개최한다.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된 전시장의 지하에는 미디어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눈의 발생과 시각 의 진화>, <사람과 개의 시각 차이>를 비롯하여, 매직월, 미니어처 디스플레이, 곡률 렌즈 등을 통해서 개의 시각에서 본 세상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1층에서는 산책길 을 개의 시점으로 체험하는 미디어존과 반려인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수의사, 일러스트 작가, 전시 기획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등의 미니 토 크쇼가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에 보다 풍부한 양방향 소통의 경험을 제공한다.
 

본 전시를 기획한 임소정 이쓰워크스 대표는 “사회 전반에 혐오와 갈등이 고착화 되는 상황 이 안타까웠다. 이번 전시는 가족처럼 교감하는 가장 가까운 존재인 반려견조차도 세상을 보는 시각이 현저히 다를 수 있음을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사고를 확장하 고, 다른 견해를 가진 타자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전시회는 반려견과 어린이를 동반할 수 있다. 아트앤사이언스 장혜리 대표는 "다양한 관 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시회를 준비했다. 반려견, 유아동 관람객을 비롯해서, 외국인 관람객들도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영어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모두를 환영하는 본 전시 회가 반려견 동반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어린이 관람객들이 건강한 관람 문화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2023년 한국 과학 창의재단의 과학 융합 콘텐츠 발굴 지원 사업 선정작 <네게 보인, 내가봄>은 8월 12일 토요일부터 8월 18일 금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7시까지 서울 용산 디 멘션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예매: 네이버 예약 <네게 보인, 내가 봄>

문의: artandscience23@gmail.com / 010-3994-0402 <아트앤사이언스>

(*출처 통계청 <2020 인구주택총조사>)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