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1,362

[보도] 인천공항공사,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2022.04.26


지역주민 참여형 안전소통 적극 추진
​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 보기로 이동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역사회 안전가치 확산 노력의 일환으로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2022년 인천공항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공사는 지난 2021년 영종지역 초․중학생 대상 안전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한데 이어 올해는 공모 대상을 영종지역에서 인천지역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안전사진 분야를 추가해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안전 및 산업안전'을 주제로 내일(21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안전사진 분야에는 인천시민 또는 인천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회사 임직원의 참여가 가능하고 △안전포스터 분야에는 인천소재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참여할수 있습니다.

 

심사는 안전사진 2개 부문 △국민안전 △산업안전과 안전포스터 3개 부문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포함해  13명씩 총 26명을 선정해 6월 중 시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공항 이용객 및 상주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공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 약 2주간 전시될 예정입니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주민들과 안전의 중요성을 소통하고, 인천공항의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안전한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