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3,003

[보도] 가스터빈 최신분석 및 이를 활용한 수소터빈 발전 현재와 미래전망 세미나

2023.11.02

산교연, 수소터빈 발전 현재와 미래전망 세미나 개최 

수소혼소‧전소터빈 발전 연구 및 기술 개발 등 공유


 





향후 LNG를 연료로 하는 가스터빈으로부터 수소터빈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술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대용량의 수소인프라를 활용하면서 저탄소 대규모 발전원 구축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에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3일 ‘가스터빈 최신분석 및 이를 활용한 수소터빈 발전 현재와 미래전망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하는 수소혼소‧수소전소터빈 발전기술을 시작으로 세계 첫 대형 가스터빈의 관성 자원 운영소개 및 실증사례를 비롯 두산에너빌리티社, 한화에어로스페이스社의 가스터빈 및 수소혼소‧전소터빈 발전 연구, 기술개발 현주소와 미래 전망에 이르기까지 제반 정보를 공유한다.

세미나에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하는 수소혼소‧수소전소터빈 발전기술 어디까지 왔나 △세계 첫 대형 가스터빈의 발전운전모드가 변경되는 가스터빈 관성자원/모드 전환 운영소개 및 실증사례 △두산에너빌리티社의 가스터빈 및 수소혼소ㆍ전소터빈 발전 연구/기술개발 현주소와 미래전망 △항공산업 수소터빈 동향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社의 항공용 수소터빈 개발 현황 및 계획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소터빈 발전 구축과 국내외 연구 기술개발 및 산업화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관련 업계 동향을 조명함과 아울러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유력 기업의 방향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