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3,952

[보도] 사천에서 전국 최초 청소년 모형항공기 대회 개최

2025.10.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부내용으로 이동됩니다


우주항공의 도시 사천에서 국내 유일의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대상의 모형 항공기 대회가 개최된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최근 오는 11월 29일 토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운동장(실내체육관)에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제17회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행사에는 총 참가부문 5개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실외 종목 전동자유비행기 부문을 포함해 실내 4종목(드론장애물부문, 드론코딩부문, AI드론코딩부문, 항공기설계 부문) 등 5개부문 6개부, 60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와 주관은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와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가 각각 맡았으며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대상의 모형항공기 대회로 전동자유비행부문, 드론장애물부문, AI드론코딩부문, 드론코딩부문, 항공기설계부문으로 세분화하여, 자라나는 미래의 과학 인재들에게 항공 우주과학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제시하고 탐구 활동을 통해 창의성 고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번 행사의 후원은 사천신문(주)을 비롯해 사천시,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항공청,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사천시교육지원청, 한국항공우주소년단,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한국모형항공협회, 한국재난안전협회 등이 맡았다.


또 협찬에는 SQ엔지니어링, 아카데미과학, 우진과학, 콘테스트코리아, 은평신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안전관리에는 경찰과 소방, 보건(구급차) 등 지역의 단체들이 합심하여 사천에서 치러지는 최초의 행사에 협력하고 있다.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