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진행 수 3,218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카페
  • 구글소식
  • 밴드
  • 유튜브

제12회 K-해커톤

687
주최 .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KOREA
대표분야 과학•공학•기술
참가대상 대학생 , 일반인
접수기간 2024.05.13 ~ 2024.06.14
심사기간 2024.06.17 ~ 2024.10.31
대회지역 전 국
시상내역 상금+상품(총상금 : 1,700만원 / 1위 : 300만원 / 상품 : 상장 )
홈페이지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접수방법 온라인접수
접수하기 온라인 접수하기
참가비용 무료 접수
콘코 SNS 공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페  구글소식  밴드  유튜브 
※ 대회·공모전의 세부요강은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주최사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모명

제12회 K-해커톤

대상

- 1분과 : 대학생(휴학생 가능, 자퇴/대학원 소속은 불가)
- 2분과 : 대학생을 포함한 전 국민
- 2인 이상 5인 이하로 구성된 팀(기존 창업 및 서비스하는 팀은 제외)
- 5대 권역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동북권(강원, 대구, 경북),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 호남권(광주, 전남, 전북, 제주), 충청권(대전, 충남, 충북)

주제

- 전국적인 사회문제와 공익 문제 및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자유 주제
- 1분과 : 애플리케이션 솔루션(SW, AI, IoT)
- 2분과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솔루션(VR/AR, 메타버스 등)

참가 신청 방법

- 2024년 5월 13일(월) ~ 6월 14일(금)
- 온라인 참가 신청 및 제출, 관련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k-hackathon.com/) 참고
※ 메타버스, VR/AR 등 실감콘텐츠 관련 주제 우선 선발
※ 1분과는 소속 대학의 위치 기준 / 2분과의 경우 지역 거주지 기준 접수
※ 같은 권역 내 대학생들로 구성하여 해당 권역에만 참가(같은 권역 타 대학팀 연합은 가능)
※ 해당 권역 1회만 참가 가능(타 권역 중복 참가 시, 모든 예선에서 자동 탈락 처리)
※ 모집 종료 후 팀원 변경 절대 불가
※ 위 상기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대회 일정

1. 예선(온라인 진행)
- 2024년 6월 17일(월) ~ 7월 4일(목)
- UX/UI 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후 우수팀 75팀 선정
※ 권역별 신청 상황에 따라 본선 진출 팀 선정 수는 달라질 수 있음
- 팀별 아이디어의 독창성, 사회적 효과성, 사업 가능성, 실행 가능성 등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 선발
- 예선 제출 자료 : 대회 홈페이지 (http://www.k-hackathon.com) 제출
온라인 워크숍 워크시트(PDF) :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 워크시트 작성 후 스캔본 제출
솔루션 기획서(한글 파일) : 양식은 추후 참가자들에게 배포 예정
솔루션 설명 영상(MP4) : 발표 영상 제출(2분 이내)
솔루션 소개 자료(PPT) : 형식은 자유,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 폰트 포함 저장
-> 예선 후 개발 심화 계획, 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 각 파일 제출 칸의 확장자가 다를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음
※ 제출 형식은 [권역_분과_팀명_제출파일명]으로 제출
ex) [수도권_1분과_해커톤_교육_워크숍 워크시트.pdf]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기획서.hwp]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 설명영상.mp4]
[수도권_1분과_해커톤_솔루션 소개자료.ppt]
※ 제출 형식과 확장자가 다를 경우 제출로 인정되지 않음

2. 본선(8월 중/권역별 진행/오프라인)
- 예선 권역별 우수 75개 팀 : 예선 이후 해당 아이디어 개발 및 심화 내역에 대한 평가
- 결선 진출 팀 대상 전문가 멘토링 기회 제공
- 최종 결선 진출 25개 팀 선정

3. 결선(10월 중/수도권/오프라인)
- 전국 우수 25개 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 최종 개발된 콘텐츠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 팀 선정
- 결선 자료 제출 시, 개발 코드 제출
-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될 경우 수상 취소)

참가자 혜택

1.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 혜택
- 멘토링(결선 진출팀) 및 UX/UI 온라인 교육 진행
2. 예선/본선
- 예선 참가 확인증 발급 가능(단, 전국 예선 종료 후 요청 시)
* 이번 대회부터 개발 지원금/참가 기념품 지급되지 않습니다.
3. 결선
- 대상 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 K-해커톤 수상작 대상으로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및 홍보
- 결선 진출 팀 대상 대회 수상작이 단순 아이디어가 아닌, 실질적인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도록 특허, 창업 교육 실시
- COSS와의 연계를 통해 수상작에 대해 연합 대학 내의 개발 장비 지원과 창업 공간 지원 시 기술 창업에 한해 가산점 제공
※위 내용은 추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시상내역

• 1분과 : 애플리케이션
대상 1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300만원
최우수상 1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 200만원
우수상 2점 - 학회장상, 100만원
장려상 3점-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이사장상, 50만원

• 2분과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대상 1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300만원
최우수상 1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 200만원
우수상 2점 - 학회장상, 100만원
장려상 3점-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이사장상, 50만원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KOREA

문의

070-7525-0500

인기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