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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STEAM 발전 캡스톤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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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STEAM 발전 캡스톤 프로젝트
주최 . 주관 융합과학문화재단/포디프레임학회
대표분야 과학•공학•기술
참가대상 대학생 , 대학원생
접수기간 2024.08.29 ~ 2024.09.30
심사기간 2024.10.19
대회지역 경 기
시상내역 없음
홈페이지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접수방법 이메일접수
참가비용 무료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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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회·공모전의 세부요강은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주최사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모명

2024 STEAM 발전 캡스톤 프로젝트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이 만나는 세상.
4D프레임 피지털!
4Dframe Phygital, a world where digital and physical experiences meet!

대회 목적

융합과학기술문화 기반의 구축과 융합과학기술 관련 콘텐츠의 개발과 보급
융합교육 모델링 교구 4DFrame을 활용한 융·복합 제품 아이디어의 산출 및 시연
4Dframe-STEAM 교육 컨텐츠, 교육프로그램, 작품 등의 발굴과 보급
융합과학기술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참신한 STEAM 컨텐츠 시상 및 활성화

참가 대상

참가 자격 : 1)대학(원)생, 2)STEAM교육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및 일반인*
인원 구성 : 2인 이상 ~ 5인 이내로 팀 구성 출전(지도교사/교수**는 인원수 미포함)
* 일반인은 예비 대학생, 대학(원)생을 반드시 1명이상 포함하여 참여
**한 분의 지도교사/교수가 여러 팀을 지도할 수 있음.

대회 주제

주제 :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이 만나는 세상, 4D프레임 피지털!
내용 : 주제관련 전공분야 기반 융합교육 활동, 작품, 프로그램, 주제탐구, POC 등
세부사항 : 키트 2종(수리과학키트/메카트로닉스키트) 중 택일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함.
- 융합교육컨텐츠는 1)단위 활동 또는 작품, 2)교육프로그램, 3)주제탐구(연구)로 한다.
- 포디프레임 키트를 필수적으로 활용한 작품, 활동, 프로그램, 연구 컨텐츠로 한다.

대회 지원 사항

1개 팀(2~5인 이내)당 포디프레임 교구 키트(수리과학 키트/ 메카트로닉스 키트)중 1종 제공
- 국내의 경우, "대회신청(참가자)" - “프로젝트 승인”후 신청서 주소로 대회키트 발송함
- 프로젝트 주제에 따라 1)수리과학 키트, 또는 2)메카트로닉스 키트가 발송될 예정
- 1개 팀 1개 키트 제공이 원칙이며 제공키트 외에 추가필요시에는 팀별로 별도 구매 권장
본선 수상 팀의 경우, 본 재단에서 발간하는 저널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게재 가능

심사 및 평가기준

서류를 충족하는 단체 또는 팀을 대상으로 캡스톤 프로젝트 심사기준에 근거하여 심사*
*1차 및 본선 심사위원은 본 재단에서 위촉한 전공영역의 전문가 3인으로 구성함.
1차 서류 심사는 영역별로 신청 단체 및 팀 중에서 상위 점수(100점 만점)10개 팀 선정
본선 심사는 본선대회 당일 실시간 진행하며 서류(100)+본선심사(100)=200점 만점 고점자 순 시상

본선 발표

10.19(토) 14:00 ~ 15:30

주최

융합과학문화재단

주관

포디프레임학회

문의

Tel : 031-553-7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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