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 . 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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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분야 | 문학•문예 |
참가대상 | 누구나 , 유치원 , 초등학생 , 중학생 , 고등학생 , 대학생 , 대학원생 , 일반인 , 외국인 |
접수기간 | 2024.08.21 ~ 2024.10.14 |
심사기간 | 2024.10.15 ~ 2024.11.07 |
대회지역 | 온라인 |
시상내역 | 상금+상품(총상금 : 900만원 / 1위 : 150만원 / 상장 ) |
홈페이지 | 주최사 공고 바로가기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
접수하기 |
온라인 접수하기 |
결과발표(수상작) | |
참가비용 | 무료 접수 |
콘코 SNS 공유 | |
※ 대회·공모전의 세부요강은 주최사의 기획에 의해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주최사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모두를 위한 디지털역량교육 공모전
디지털역량강화를 위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콘텐츠 활용 사례 발굴
" 서툴고 느려도 괜찮아, 디지털 첫걸음 "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기술의 능동적인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느리고 서툴러도 배움을 시도하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시뮬레이션 : 키오스크, 앱 등을 그대로 모방하여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디지털 환경에 친숙해지기 : 디지털에 흥미갖기, 디지털기기 기본 용어 이해하기
디지털에서 정보 습득하기 : 정보의 검색 및 관리, 정보의 질평가, 비판적으로 활용하기
디지털에서 소통하기 : 네티켓을 갖추고 SNS를 활용하거나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기
디지털 환경에서 일상생활하기 :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경제활동, 행정업무, 여가, 학습, 건강관리 등
디지털 환경에서 안전하기 : 디지털기기 및 콘텐츠의 안전한 활용, 사이버 폭력·범죄 예방 등
디지털 환경에서 만들기 : 자기주도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생산, 관리하기 등
디지털 환경에서 일하기 : 디지털환경에서 타인과 효과적으로 협업하며 일하는 방법 등
그 밖에 디지털 역량(활용, 소양, 예방, 참여) 관련 교육 콘텐츠,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문제해결 에피소드 등
전 국민(디지털배움터 강사(서포터즈) 및 교육생 포함)
2개 부분 : 강사용 PPT, 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활용(체험) 수기
강사용 PPT : 디지털역량강화 인기 주제를 대상별 특성 반영
활용수기 : 디지털배움터 콘텐츠 및 공모전 당선작 등의 우수 활용(체험) 사례
2024년 8월 21일 수요일 ~ 10월 14일 월요일 23시 59분까지
2024년 10월 15일 월요일 ~ 11월 7일 목요일
총 12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2점(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상장(10점) 및 30~150만원 상당의 상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TEL: 02-334-7005 (운영시간 9시~1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