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ㅣ초고령 사회 대비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 방안 모색
전국 청년 아이디어톤 대회는 제한된 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도출해 발표하는 대회로, 올해 주제는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IP:Aging in Place)’를 위한 기술·정책 아이디어다.
19~39세 청년은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회 주제에 맞는 정책과 아이디어를 작성해 9월 1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전 심사를 거쳐 10월 23일 본선 진출 14팀을 선정하고, 11월 1~2일 수원유스호텔에서 본선을 진행한다. 본선에서는 대상 1팀(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2팀(각 100만 원) 등 총 9개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그동안 대회에서 발굴된 아이디어 중 일부는 수원시 정책에 반영되거나 사업화·창업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초고령 사회에 대응할 청년들의 창의적 해법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시니어케어와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돼 정책과 산업 현장에 기여하길 바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전액 국비지원] - 실무로 배우는 생성형AI &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GPT & LLM 활용) with 바이브코딩
[행정안전부 사단법인 한국사회공헌협회] 청년챔프단 21기 대모집
[교육 모집] 상표정보검색사 전문가 양성교육
툴툴공방(ToolTool Workshop)_< 배 만들기 > 참가자 모집
제2회 한국작가문학대상 공모전
2025 대전 동구동락 축제 K-POP STAR
영주시 전통문화체험단지 명칭 공모
'사랑 나눔 실천' 바른가정만들기 글짓기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