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집 통해 26일까지 접수…4월부터 12월까지 활동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제2기 정책홍보 네트워크101' 활동 회원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경남자치경찰 정책홍보 네트워크101 활동가들은 경남형 치안정책과 주요 행사를 홍보하고, 경남의 치안현장을 밀착취재해 영상·기사작성·카드뉴스 등 콘텐츠를 직접 제작한다.
또, 도민 생활밀착형 치안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으로 경남형 자치경찰제 정착에 협력한다.
위원회는 활동가들에게는 ▲위촉장·수료증 발급 ▲활동 우수자 선정,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장 감사장 수여 ▲콘텐츠 제작 및 기사 작성자에게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활동 후기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경남도 또는 경남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jennyryu@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활동가는 제2기로 위촉되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경남자치경찰 '소통메신저'로서 활약하게 된다.
지난 제1기는 치안정책 아이디어 15건 제안 등 경남자치경찰에 대한 홍보 및 도민 인지도 강화, 지역주민 협업 홍보체계를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김현태 경남자치경찰위원장은 "경남의 사정에 맞춘 경남형 경찰 활동 수행을 위해서는 경남자치경찰 치안정책을 홍보하고, 도민과의 소통에서 정책홍보 네트워크101의 역할이 크다"면서 "제2기 활동회원 모집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